[한국태권도신문] 2023년 9월 21일 -- 윤슬사진촬영연구소(대표 김영훈)는 9월 15일 남양주시 주최·주관으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정약용도서관과 주변 광장에서 열린 ‘2023년 제1회 남양주시 진로교육박람회’(이하 박람회)에 참가해 아름다운 빛을 활용한 찰나의 예술 ‘라이트페인팅’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윤슬사진촬영연구소는 미래교육허브, 라이트페인팅홀릭을 부설 기관으로 두고 있다.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박람회는 관내 초중고 재학생들과 진로 전담 교사들이 초청 참여한 가운데 평소 청소년 진로 교육에 큰 관심을 둔 것으로 알려지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 교육계 관계자들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교육계 종사자, 학부모 및 일반인 등 4000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남양주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대규모 진로교육박람회인 이번 행사는 △상상Zone △진학Zone △진로Zone △마을Zone △미래Zone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Zone별로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박람회에서는 청소년들의 진로 교육에 도움을 줄 체험 프로그램이 엄선돼 진행됐다. 진로 선택과 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상급 학교가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 학교 입학 담당 교사와 대입·고입 관련 현장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행사 주인공인 청소년과 각급 학교 진로 교사들의 호평을 끌어냈다.윤슬사진촬영연구소는 미래Zone에서 ‘아름다운 빛의 예술, 라이트페인팅(라페)’ 체험 프로그램과 라페로 촬영된 작품 15점의 전시회를 운영했다.
부스를 찾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체험자에게 ‘미래Zone’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라페 체험이 이뤄지는 스튜디오에서는 다채로운 조명으로 아름다운 형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프로 사진작가들에게는 라페 특수 촬영 기법에 대한 질문이 쏟아지기도 했다.
윤슬사진촬영연구소의 라페 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 진로 직업 체험 사이트 ‘꿈길’에 등록된 프로그램이다. 미래의 꿈을 현실로 이루려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라이트페인팅(직업 분류: 라이트페인터) 체험 프로그램은 박람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행사로 주목받았다.
김영훈 윤슬사진촬영연구소은 라이트페인팅 체험으로 촬영한 개인 및 그룹 라페 인화 사진과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사진 액자를 체험자들에게 모두 증정하기도 했다.연구소 명장·명인 윤슬 김영훈 사진작가는 “불확실한 미래로 고민하고 방황하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진로교육박람회는 진로 탐색을 위한 체험의 장이자 정기 행사로서 가치가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우리 연구소도 우수한 체험처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윤슬사진촬영연구소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서도 동일한 라이트페인팅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윤슬사진촬영연구소 소개!
윤슬사진촬영연구소는 국민들의 행복한 사진을 담고, 사진작가들의 문화 생활 향상 및 어르신 무료 프로필 촬영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