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위원회(WorldSC 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는 2023년 제1기 태권도호신술 트레이너 2급, 3급 자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격연수는 2023년 1월 7일(토), 8일(일) 양일간 실시하며, 장소는 중부대학교 건원관에서 자격연수가 이루어진다. 교육내용은 태권도호신술의 이해, 수련기법, 태권도호신술 품새, 겨루기 이며, 이론과 실기평가가 이루어지며 교육기관은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에서 담당한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첫 자격연수를 줄넘기로 시작하여 태권도 종목 중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자격연수는 태권도호신술의 저변확대와 지도자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앞으로 태권도 위력격파 자격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자격연수를 통해 더욱더 하나된 모습과 글로벌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많은 참여와 성원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기관인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최창민 회장은 “이번 태권도호신술 자격연수는 이론과 실기를 토대로 자격연수를 실시할 예정이고, 최초로 태권도호신술 품새를 개발하여 교육을 실시하는 자리인 만큼 앞으로 많은 지도자들을 양성하여 태권도호신술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태권도호신술 트레이너 자격증(민간자격번호 제2022-003644호)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이다. 위원회는 홈페이지에서 자격증 취득 시 조회를 할 수 있도록 자격증 조회시스템을 가동 중에 있다. 참가신청 기간은 12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이며, 위원회 홈페이지(www.worlds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