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문화예술 플랫폼 아트램프가 12월 20일부터 2023년 1월 18일까지 부산 수영구 씨에스비라운지(csb lounge)에서 로컬 아티스트 19인의 NFT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 출품된 NFT 작품은 영상,모션그래픽,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 형태로 제작됐다.
20대로 구성된 19명의 예술가는 '20/N-스무 살엔'이라는 전시 제목처럼 개인의 내밀한 경험과 기억에서 출발한 각자의 스무 살의 이야기를 장르와 매체에 구애받지 않고 창작했다. 20대가 갖는 고민과 직면하는 현실, 숨길 수 없는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과 유희의 탐미를 NFT 작품으로 담아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감상의 한계가 있던 NFT 작품을 아트램프의 NFT 전용 디지털 액자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NFT 감상과 소장할 수 있도록 O2O (Online to Offline) 전시로 기획됐다.
작가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생애 첫 NFT를 발행하는 경험을 가졌다. 전시를 주최한 아트램프는 예술가들이 NFT란 새로운 디지털 예술 환경에 진출해 자생력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NFT 제작 교육과 콘셉트 기획을 지원했다.
제작된 NFT 작품 146점은 NFT 마켓 플레이스 CCCV를 통해 30개씩 발행되며, 원화 구매가 가능해 결제의 편의성을 더한다. 모든 작품을 구매하면 전시 기념품을 혜택으로 제공한다. 판매 수익은 결제 및 최소화한 판매 수수료를 제외하고, 전액 예술가에게 전달돼 재창작의 기회로 순환하는 예술 후원의 가치를 지녔다.
이번 NFT 전시와 작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트램프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