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 29일 진주국민체육센터 내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을 했다.
진주스포츠클럽은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해 운동은 더 이상 여가선용이 아닌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책임으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날 개소한 스포츠웰빙센터를 통해 체력 수준별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스포츠웰빙센터'는 체력측정,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등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크라이오, 산소챔버, 디톡스안마기, 성장판 자극기 등의 기구를 구비하고 트레이닝 및 재활,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한다.
센터 내 기구 이용은 유료이다.
김양수 회장은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로 스포츠재활, 건강운동관리, 상담 등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진주시민들께 한 단계 높은 체육복지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체력관리는 진주스포츠클럽과 함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시장 권한대행은 "㈔진주스포츠클럽 발전과 코로나19의 위기에도 진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클럽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를 통해 스포츠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보급에 더욱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