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경기도 고양특례시에 위치한 한국체대 꿈나무 태권도장(관장 소천섭)에는 태권 소녀 김소진 수련생이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와 지역사회는 물론 태권도장이나 가정에서 모범 학생으로 인정받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김소진 수련생은 초등학교 1학년(8세) 시절부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한국체대 꿈나무 태권도장에 입관하여 2024년 1월 현재까지 8년 동안 꾸준히 태권도를 수련해 오면서 끈기 있고 실력 있는 수련생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영어 회화 능력이 수준급이며 공부도 매우 잘하고 인성이 뛰어나 주변에 친구들은 물론 선배와 후배와 동료 간에 우애가 돈독하여 인기가 많다.
일상생활의 모든 일에는 솔선수범하며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인 수련생으로 공부와 태권도를 병행하며 잘 소화해내고 있다.
학업 또한 열중하여 늦은 시간에도 수업을 마치면 태권도장에 출석하고 태권도 수련을 통하여 정신력 강화와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호신은 물론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한국체대 꿈나무태권도장 소천섭 관장은 “김소진 수련생의 태권도 수련은 일반적인 수련을 넘어 선수급으로 무척 힘든 과정 속에서도 전혀 내색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수련에 임하는 모습은 아무나 흉내 낼 수 없으며 끈기와 인내가 마음속에 잘 정돈되어 있는 모범적인 수련생”이라며 제자의 칭찬을 입이 마르도록 거듭 강조했다.
주변의 태권도 지도자들은 김소진 수련생이 학업 등으로 여건상 전국 규모의 태권도 대회에 많은 참여는 하지 못하고 있지만 실력은 전국대회에서도 충분히 입상하고도 모자람이 없는 실력을 갖춘 학생으로 인정하고 있다.
태권도 관장님과 사범님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김소진 수련생은 지금처럼 학업과 태권도 수련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몸으로 무럭무럭 성장하여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쓰임 받을 것이 분명하다.
■김소진 수련생의 선수 경력
2019. 06
고양시협회장기대회 개인전 1위
2022. 06
대한민국 태권도장 큰 잔치 및 한, 중 국제 태권도 대회 품새 중등부 개인전 1위,
품새 우수 선수상, 태권체조 중고등부 1위
2022. 07
고양시장배 온라인 태권도대회 품새 유품 개인전 혼성 중등부 1위,
태권체조 단체전 혼성 중고 연합 2위
2022. 09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대회 품새 유품 개인 혼성 중등부 1위
2022. 11
경기도 교육감기 태권도 대회 공인품새 개인전 중등부 1위
2022. 12
고양특례시의장배 온라인 태권도대회 품새 유품 개인 혼성 중등부 1위,
태권체조 단체 혼성 중고등부 통합 2위
2023. 04
고양특례시장배 태권도 대회 품새 유품 개인 혼성 중등부 1위
2023. 07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태권도대회 품새 유품 단체 혼성 중등부 1위,
품새 유품 개인 혼성 중등부 2위,
단체품새 중등부 최우수선수
2023. 08
경민대학교총장배 전국태권도대회 겸 국제 태권도 대회 공인품새 여자개인전 B조 1위
2023. 11
고양특례시 의장배 태권도대회 품새 유품 단체 혼성 중등부, 태권체조 단체 혼성 중고 연합 3위
2023. 11.
경기도의회 의장기태권도대회 생활체육 공인품새 개인전 중등부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