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와 미국 아마추어선수연맹-태권도(Amateur Athletics Union-Taekwondo, 이하 ‘AAU’)와 태권도 세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화상으로 치러진 이번 협약식은 15일(목) 오전 9시, AAU에서는 로버트 스톤(Robert Stone) 회장을 비롯 임원들이 참석했고, 위원회에서는 서현석 WorldCSC 위원장과 세계줄넘기위원회 김후준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두 단체 사이에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린이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 및 어린이스포츠 관련 공동연구 ▲스포츠이벤트(대회·국제회의) 참여 및 지원 ▲태권도발전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이번 AAU와의 업무협약은 대단히 뜻깊다고 생각한다. 역사와 전통이 깊은 AAU는 어마추어주니어올림픽과 인터내셔널 대회 등 많은 국제대회와 국제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는 단체이다. 또한 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올림픽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장이 만들어 졌으며 앞으로 AAU와 함께 태권도 세계화와 세계 어린이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AU 로버트 스톤 회장은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태권도종목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종목들로 점차 넓혀가고 싶다. 그리고 위원회 지부들과도 같이 교류하고 협력할 것이며, 멤버십 확장에도 위원회와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AAU라는 단체는 1888년에 설립된 단체로, "Sports for al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130년 넘게 이어져오고 있다. 또한 AAU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