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위원회(WorldSC 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는 주식회사 도경명품스피치(대표 이도경)와 상호 스포츠발전과 태권도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12일(일) 오전 11시에 위원회 사무실에서 WorldSC 서현석 위원장과 주식회사 도경 명품스피치 이도경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스피치는 평생 교육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다. 한국말도 어떡해 표현하고 말을 하느냐에 따라서 상대방이 느끼는 감정이 달라질 수 있다. 스포츠단체 및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들이 입관상담, 부모상담, 프리젠테이션 등 말로써 소통해야 하는 요소들이 많기때문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지도자 교육, 세미나 등 스피치 교육을 통해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주겠다”고 말했다.
명품스피치 이도경 대표는 “급격한 사회 변화와 빠른 세상의 흐름으로 스피치의 중요성은 더욱 절실해지고 있으며, 스피치로 개인의 발전은 타인에게까지도 좋은 영향을 제공해주는 이 시대의 경쟁력이다. 위원회와 함께 말로써 세상에 도전하는 법을 알게 함으로써 보다 나은 인재 육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경명품스피치는 지난 15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다수의 경험을 살려 스피치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2013년 주식회사 도경이란 법인을 설립하였고, 학교를 중심으로 관공서, 지자체, 기업에서도 직업능력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 스포츠, 시민참여교육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이도경 대표를 위원회 집행위원으로 위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