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에서 개발한 “태권도 동작 평가 방법 및 학습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개발” 국제표준인증원장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동시에 인증 받았다.
최중구 대표는 23년간 태권도장을 운영하면서 태권도 교본(국기원)과 태권도장 표준교육과정(대한민국태권도협회)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태권도 교육을 위해 “TAEPLER(태플러) AI 태권도 교육 시스템 및 T-MES 태권도 동작 평가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더 태권도장에서 3년간의 검증을 마친 T-MES 태권도 동작 평가 시스템은 2020년 AI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에 선정되며 태권도기술데이터를 AI데이터로 가공하고 데이터 검수를 마쳤다.
㈜에이아이태권도는 AI태권도평생교육원, 기업부설연구소, 벤처인증,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를 획득하며 태권도 사업 분야의 IT 스타트업 최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TAEPLER(태플러)와 T-MES"의 베타버전은 전국 10개 태권도장에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1년도 말까지 최종 개발을 마친 후 국내 태권도장을 넘어 해외수출을 위해 유럽, 페루의 태권도 단체와 업무협약을 마쳤으며, 전세계 태권도 교육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발빠른 도약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