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11월 16일(화)부터 12월 14일(화)까지 스포츠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인바스켓 면접특강을 시작으로 ▶ 찾아가는 취업교육 ▶ 채용담당자와 함께하는 JOB TALK ON AIR ▶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찾아가는 취업 교육은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6개 대학을 23일(화)부터 취업 컨설턴트와 전문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스포츠 관련 기업 입사지원 전략, 직무분석 노하우 공유, 취업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더불어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30여명의 구직자들을 선발하여 메타버스를 활용해 2주간 취업 전문가들과 함께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후 최종 심사를 거쳐 12월 14일(화)에 시상식(1등 30만원, 2등 20만원 2명, 3등 10만원)을 개최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산업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확하고 폭넓은 취업정보와 함께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공단은 30일(화)까지 잡스포이즈 신규가입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AI 면접솔루션 쿠폰 선착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잡스포이즈(spobiz.kspo.or.kr/job)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