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가 주최, 주관하는 2022 KTA 다이나믹태권도 선발전이 지난 8일 경기 고양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다이나믹태권도는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태권도 시범을 기본으로 하여 화려한 무대와 조명을 더해 대한태권도협회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종합시범 대회라고 볼 수 있다.
경기 방법은 음악과 함께 5분동안 연합동작, 발차기, 호신술, 태권댄스, 격파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시범을 보이며 전문 심사위원 7명이 채점하여 순위를 가르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 시범을 대표하는 8개의 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이 참가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이 80.00점으로 압도적인 점수로 우승을 하였고 백석대학교가 73.60점으로 준우승, 경희대학교가 73.40점으로 3위를 차지하였다.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신호철 지도 교수는 “학생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휘하고 조합하여 멋진 태권도 퍼포먼스를 준비하였으며 누구도 시도하지 않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것이 핵심이라 생각했다. 또한, 우리는 ‘경험이 쌓여 실력이 되고 한 단계 성장 한다’ 라는 메시지를 가지고 대회에 임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2 KTA 다이나믹태권도 파이널은 오는 8월 28일(일) 서울 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2 KTA 다이나믹태권도 선발전 1위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명단
김수현, 심수찬, 주정민, 구자혁, 김영록, 김태양
정민규, 정재희, 김성현, 김재원, 김영일, 박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