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회장 김후준,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체육회가 후원하는 2021경기도온라인줄넘기대회(이하 ‘온라인줄넘기대회’)가 11월28일(일) 경기도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지역 줄넘기클럽 유치부~초등부까지 참가한 대회로 1,500여명이상 참가하였다.
위원회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경기도온라인줄넘기대회로 치러지게 됐다.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김후준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021서울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 및 경기도온라인줄넘기대회까지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또한 줄넘기대회 역사상 세계최초 줄넘기 랭킹제 도입과 현장에서 전 코트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채점 방식을 도입한 줄넘기대회로서 참가선수들이 안전하고 공정한 대회로 평가 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온라인줄넘기대회를 통해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가 글로벌한 단체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년 1월쯤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세계줄넘기대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 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배우 이필모님이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부회장으로 임명되어 임명장전달식도 함께 진행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