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태권도신문] 세계줄넘기위원회(WorldJRC, 회장 김후준, 이하 ‘위원회’)는 송파구줄넘기협회(회장 김호길, 이하 ‘협회’)와 상호 스포츠발전과 줄넘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4일(목) 오전11시 위원회 사무실에서 WorldJRC 김후준 회장, 변기태 사무총장과 서울시송파구줄넘기협회 김호길 회장, 백남석 상임부회장, 이성민 사무국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고, 세계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위원회는 이번 협약식 체결에 따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줄넘기클럽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 활동 ▲줄넘기산업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 ▲ 줄넘기사업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연구 ▲국제스포츠 이벤트 참여 및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위원회 김후준 회장은 “줄넘기 보급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송파구 줄넘기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줄넘기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함께 정진할 것이다. 더 나아가 위원회가 글로벌 단체로 성장하기 위해 함께 공존하며 협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송파구줄넘기협회 김호길 회장은 “생활체육 NO1 세계줄넘기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줄넘기 발전을 위해 두 단체가 협력하여 앞장설 것이며, 또한 조만간 관내 회원 도장을 대상으로 줄넘기 세미나와 지도자 연수를 통해 줄넘기가 많은 사람에 의해 사랑받는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서울시 송파구줄넘기위원회 지부 체결식까지 같이 이루어졌다. “이성민 지부장님은 현재 송파구줄넘기협회 사무국장으로 역임하고 있으며, 위원회와 지부 체결을 통해 지부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책무를 다할 것이며,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위원회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미약하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전했다.
송파구줄넘기협회는 올해 8월22일(토)“제2회 송파구 협회장배 줄넘기대회”를 송파구 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또한 10월16일(일)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 서울컵 전국 줄넘기대회”가 송파구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서울시송파구줄넘기협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한다.